
넥슨재단은 단계별 코딩교육을 소개하는 9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재단은 지역, 소득 등 환경의 제약 없이 누구나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단계별 프로그래밍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한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통해 전국의 초·중·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릭 놀이’와 책 속 문제를 공학적으로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 교수법’을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보급해오고 있다. 지난 2일 정식으로 출시된 코딩 교육 플랫폼 ‘헬로메이플’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블록 코딩으로 게임을 직접 제작하고 플레이 해보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넥슨재단은 한국비버정보교육연합(회장 김동윤)과 함께 개발한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코(BIKO)’를 통해 단계별 텍스트 코딩 교육을 제공하며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게임사 최초의 청소년 프로그래밍 대회 ‘NYPC’도 매년 개최 중이다.
9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에서는 이달 정식 출시된 ‘헬로메이플’과 이용자들의 첫 만남을 기념하여 ‘헬로메이플 웰컴키트’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활용한 웰컴키트는 노트, 마우스 패드, 볼펜, 키캡, 무선 칫솔살균기로 구성됐다.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메인 페이지의 ‘30주년 기프트샵’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재단 인스타그램에서도 보너스 이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코딩 교육 찾기’ 테스트 결과를 댓글로 작성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핑크빈 키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 창립 30주년을 맞아 매달 넥슨의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를 담은 선물을 증정하는 이용자 대상 이벤트로 오는 11월까지 매달 진행된다.
주요뉴스
게임스톡
- 넷마블,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5월 21일 웨스턴 지역 출시
- 엔씨소프트, 美 개발 스튜디오 엠티베슬 전략적 지분 투자
- 네오위즈, 경영진 잇단 자사주 매입 ‘눈길’…책임경영 의지 강조
- 크래프톤, 1Q 사상 최대 실적…또 시장 전망 상회
- 조이시티, 1Q 매출 328억·영업익 23억…“올해 신작 3종 출시 준비”
-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이어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띄우나
이슈앤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서비스 2주년 넘어 흥행 지속 ‘도전’
- 넷마블, ‘몬길:STAR DIVE’ 1차 CBT ‘1st 몬길러스’ 모집
- 넥슨 ‘메이플스토리’, 22주년 맞이 캠퍼스 투어 ‘눈길’…대학별 최고 레벨은?
- 조영기 신임 게임산업협회장 “연결·소통·협력에 ‘방점’…질병코드 반대·수출 세제혜택·탄력근로 확대 ‘노력’”
컬럼·인터뷰

- 넷마블 이정호 사업본부장 “‘마블 퓨처파이트’ 10주년은 이용자 사랑 덕분”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원작 감성 그대로…더 완벽해졌다”
- NHN 신작 ‘다키스트 데이즈’ 24일 OBT 출사표 “이용자 의견 듣고 함께 서비스”
- ‘퍼스트 버서커: 카잔’ 개발진 “‘던파’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게…글로벌 도전”